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라도 벚꽃 명소

by crover1 2022. 3. 31.
반응형

전라도의 벚꽃 명소는 알려지지 않은 나만 알고 싶은 명소가 너무 많다. 사람들이 북적거리기보다는 같이 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한적하게 경치를 구경하고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하지 않나 생각한다.

 

 

벚꽃 개화시기

 

 

 

영암 (월출산)

영암의 명산인 월출산 앞으로 굽이굽이 약 17Km에 이르는 기찬묏길은 봄이 되면 산을 벚꽃이 둘러싸고 있는 형국이 된다. 그 뒤로는 기암들이 솟아 있는 월출산과 들판에 이제 막 새싹이 올라온 파릇한 보리밭이 한데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한다.

 


구례 (섬진강 벚꽃길)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뽑힌 이 길은 섬진강을 따라 하동까지 약 100리에 달하는 길에 벚꽃이 심어져 있다. 강변을 따라 자전거와 자동차 드라이브로 유명한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길 중 하나이다. 

 

조금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다음과 같은 코스로 돌아다녀보는 것을 추천한다.

 

 

 


임실 (옥정호 벚꽃길 (물안개길))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벚꽃과 어우러진 호수를 바라보는 경관이 일품인 곳이다. 높이서 바라보니 벚꽃나무가 마치 막대기에 솜사탕이 얹혀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게 참으로 귀엽기만 하다. 그리고 햇살 좋은 아침에 호수면에서 아지랑이처럼 피어오르는 모습과 벚꽃이 어우러져 있으면 신비하기 그지없는 곳이다.

옥정호 전망대에서 국사봉 전망대까지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한다.

 


군산 (월명공원)

벚꽃이 피는 계절에 군산을 여행한다면 놓치지 말고 들려야 할 곳 중에 하나인 곳이 월명공원이다. 월명공원은 벚꽃 말고도 동백꽃도 많이 피는 곳이다. 벚꽃과 동백꽃이 어우러진 곳을 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여수 (승월마을)

승월마을에 들어서는 초입부터 벚꽃이 반겨주는 듯하다. 하늘에는 벚꽃이 하얗게 만개하고 땅에는 개나리가 노랗게 활짝 피니 봄의 생동감이 넘쳐흐른다. 벚꽃과 개나리가 활짝 핀 저수지 옆을 천천히 걷는 것 만으로 힐링이 되지 않을까 싶다.

 


영광 (백수해안도로)

해안도로에 벚꽃이 길 따라 활짝 모습이 너무나 이쁜 명소이다. 특히 석양이 질 때 노을에 젖는 바다와 벚꽃은 어디서도 보지 못할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경상도 벚꽃 명소

경상도 벚꽃 명소를 찾다 보니 유명한 명소가 너무나 많아 어느 장소를 적을까 고민이 되는 건 사실이다. 그래도 그만큼 확실하다는 반증이기도 하니 선별한 명소를 기재해 보려 한다. 벚꽃 개

fortunateclover.com

 

 

 

충청도 벚꽃 명소

다니다 보면 충청권은 남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조용한 명소들이 참 많이 있다. 수도권에 비해 관광객의 수도 적다 보니 식당과 주차난으로부터 조금은 해방되지 않나 생각한다. 그래서 가끔씩

fortunateclover.com

 

 

수도권 벚꽃 명소

사람들을 움츠리게 하던 겨울은 지나가고 어느새 사람들의 옷차림이 가벼워짐을 새삼 느낀다. 잔디 위에도 나무 위에도 어느덧 겨울 내내 숨죽이고 봄이 오기만을 기다리던 새싹들도 제법 눈에

fortunateclover.com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상도 벚꽃 명소  (0) 2022.03.31
충청도 벚꽃 명소  (0) 2022.03.30
서울•수도권 벚꽃 명소  (0) 2022.03.30

댓글